- 객체는 필드와 메소드로 이루어진다 (객체 = 필드+메소드)
객체
물리적 사물이나 추상적 모델
필드 (=속성)
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
메소드 (=동작)
객체의 동작/ 행동
ex)
객체 - 노트북
필드 - 제조회사, 모델명, 가격
메소드 - 인터넷을 한다, 동영상을 시청한다
객체 모델링 : 현실세계 존재하는 모델을 소프웨어 객체로 설계하여 개발하는 것
- 객체의 상호작용
객체는 독립적으로 존재하며 다른 객체와 상호작용하며 동작한다
이 경우 주로 메소드를 사용한다
메소드 호출 : A객체가 메소드를 이용해 B객체의 기능을 사용한다
코드 구문은
리턴값 = 객체명.메소드(매개값1,매개값2,...); |
int result = Calculator.add(10,20); |
매개값 : 메소드를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값
Person이 제공해야한다
리턴값 : 메소드를 이용하여 추출한 결과값 (메소드호출을 이용한 객체에게 다시 전달) -> 변수에 저장한다
Calculator이 add를 이용해 결과값 30을 만들어 Person에게 리턴한다
Person은 30을 받아 변수 result에 저장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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